"2022 CES"에서 소니가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지난 2020 CES에서 선보였던 비전 S 콘셉트 카 모델 공개 이후 비전 S-02 모델이라는 새로운 자율주행 전기차 SUV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는데요, 출시일과 가격, 주행거리 같은 세부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어떤 모델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비전 S-01 S-02의 디자인과 옵션 제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비전 S-01 디자인
먼저 2년 전 2020 CES에서 공개된 소니 비전 S-01 콘셉트 카의 모습입니다. 비전 S는 전자제품 회사인 소니가 만들었다는 점에서 세계적으로 큰 화재가 됐었습니다.
콘셉트 차량이지만 당장 양산을 시작해도 괜찮을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났으며 실제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프로토 타입의 차량을 개발하여 도로 주행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비전 S-01은 4인승 세단이며 차량의 앞, 뒤로 200KW급 모터를 개별로 장착하여 각각 272마력의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최고 554마력의 힘을 자랑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4.8초, 최고속도는 240KM 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탄탄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비전 S-01의 전장은 4,895mm, 전폭 1,900mm, 전고 1,450mm, 축거 3,000mm, 중량 2,350kg으로써 신형 그랜저와 비슷한 크기의 외관과 실내 공간을 가졌습니다.
비전 S 콘셉트에서는 소니의 최첨단 기술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대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통하여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2열에 탑승한 사람에게도 별도의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또한 모든 좌석에는 각각의 리얼리티 오디오가 탑재되었고 실내 전체에 총 30개 이상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탑승한 모든 사람들이 몰입감이 넘치는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실내 옵션은 아래 "비전 S 실내 옵션"을 참고해주세요.
비전 S-02 디자인
이번 CES 2022에서 공개한 전기 SUV 프로토 타입의 비전 S-02 모델입니다. 파워트레인은 AWD 한 가지이며 앞, 뒤로 268마력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개별로 장착하여 최고 536마력의 힘을 자랑합니다. 최고 시속은 180km입니다.
비전 S-02 전장은 4,895mm, 전폭 1,930mm, 전고 1,650mm, 축거 3,030mm, 중량은 2,479로써 테슬라 모델 Y 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고품질의 리얼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객실 내부에는 TOF 카메라 센서가 장착되어 운전자의 상태를 감시하여 안락함과 안전한 주행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2열 시트에도 디스플레이가 각각 설치되어 개별로 오락을 즐기거나 앞좌석과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 비전 S-02는 7인승 SUV로써 S-01 모델과 동일한 EV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2열 3열 시트는 폴딩이 가능하여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비전 S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영화, 게임, 스트리밍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속음과 감속음을 운전자가 원하는 사운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니 비전 S에는 각각의 좌석마다 3D 음향 기술이 들어간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스피커를 통하여 모든 좌석에 앉아 있는 탑승자들에게 360도의 모든 방향에서 몰입감과 입체감이 있는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면을 꽉 채우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화, 게임, 유튜브, 웹서핑 등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나 게임을 할 때 리얼리티 사운드와 어우러져 운행시간 동안에 지루할 틈이 없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을 다음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전달할 수 있고 앞좌석과 뒷좌석의 모니터가 연결되어 동일한 콘텐츠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 S 링크 기능은 차량과 스마트 기기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시동을 걸 수 있고, 실내 온도와 좌석 위치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접근하면 문이 열리고 벗어나면 문이 자동으로 잠기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비전 S 내, 외부에는 CMOS라는 이미지 센서가 총 40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CMOS 센서는 터널 입구나 출구에서 발생하는 과노출과 적은 노출의 상황에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운전 중에 모든 센서들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 중이나 주차할 때 전, 측, 후면 사각지대의 사물을 감지하여 충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비전 S 모델 외부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전, 후방을 포함한 모든 사각지대의 교통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크루즈 제어, 셀프 파킹 및 자동 차선 변경과 같은 여러 기능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뒤에서 오는 차량을 먼저 보낸 후 안전하게 추월하고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때문에 안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LCDAS라고 불리는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은 센서를 통해 접근하는 차와 보행자를 감시하여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기 전에 경고를 합니다. 특히 차선을 변경할 때 뒤에서 오는 차량을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음과 LED 경고등을 발생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합니다. 또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통해 다가오는 차량과의 거리를 가늠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센서를 통하여 끊임없이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안전하게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합니다. 운전자가 할 일은 방향지시등을 켜기만 하면 차선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합니다.
비전 S-01 S-02 제원
소니는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2022년 상반기 봄쯤에 소니 모빌리티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본격화되면서 소니는 어떤 차별화로 전기차 시장을 점유해 나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상으로 소니 전기차 S-01 S-02 SUV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네시스 GV60 EV 전기차 2022 지원 보조금 및 가격 (1) | 2022.01.12 |
---|---|
쌍용 코란도 전기차 이모션 사전계약 시작(보조금-가격-제원-주행거리) (0) | 2022.01.11 |
폭스바겐 아테온 페이스 리프트 (신형 아테온 2.0 TDI 디자인-옵션-제원-가격) (0) | 2022.01.10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2.0 TDI 국내 출시 가격을 알아보자 (0) | 2022.01.09 |
쉐보레 실버라도 EV 전기 픽업트럭 출시일 및 가격(사양 정보)를 알아보자 (0) | 2022.01.07 |
댓글 영역